본문 바로가기
TRAVEL

파리여행 중 맛집추천 : 판 비엣 Pan Viet 베트남 쌀국수집 평점

by 딥둡 2023. 6. 11.
728x90
728x90

2023년 겨울에 파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맛집은 여행 4일차에 다녀온 베트남 쌀국수 집입니다.</p

 

파리를 여행하는 동안 따뜻한 국물 음식이 가장 많이 생각났습니다. 매일 빵이나 밀가루음식을 먹고, 걸쭉한 느낌의 수프를 먹다보니 금새 아시아 음식이 그리워졌어요.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같은 국물도 좋지만 개운하게 들이킬 수 있는 맑은 탕같은 국물이 가장 많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베트남 쌀국수 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파리에서는 의외로 라멘이나 쌀국수 같은 아시아 음식 맛집이 꽤 있어요. 우리가 방문한 곳은 Pan viet 판 비엣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입니다. 아시아 사람이 운영하는 쌀국수 집이에요.

 

판 비엣 Pan Viet
주소 : 55 Rue au Maire, 75003 Paris, 프랑스



평점

판 비엣 평점

5점 만점에 4점 반 입니다.

 

식당 내부

 

식당의 내부에는 단체 동양인 손님 한 테이블과 동양인 부부 한테이블을 제외하고 아무도 없었습니다. 동양인밖에 없는 식당이어서 처음 들어갔을 때는 조금 무섭기도 했어요. 마찬가지로 이 식당의 메뉴판은 파파고를 사용해서 번역했고, 저희는 이렇게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은 금방 나왔고, 첫 입을 먹는 순간 의심은 눈 녹듯이 사라졌습니다. 너무 맜있었거든요.

 

주문한 음식은

소고기 쌀국수 1

새우 볶음면 1

 

728x90

 

맛과 좋았던 부분, 아쉬웠던 부분

 

소고기 쌀국수

 

소고기쌀국수

우리의 입맛에 너무나도 맛있었던 쌀국수! 프랑스에서 파는 쌀국수이다 보니 고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쌀국수 안에도 고수가 아닌 로즈마리나 박하 같은 허브 잎이 들어있었습니다. 허브 향이 은근하게 맴도는 쌀국수는 정말 진하고 구수하고 맛있었습니다. 추운 겨울날, 맑은 탕같은 국물을 마시니 몸이 녹아내리는 기분이었어요.

 

새우 볶음면

 

 

새우 볶음면은 사실 쌀국수에 비해 그렇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쌀국수가 너무 맛있고 독특했고 볶음면은 흔히 아는 그 맛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라가 있는 새우는 너무나 통통하고 맛있었습니다.

 

 

매일같이 샌드위치나 빵, 파스타 이런 메뉴들을 먹다가 쌀국수를 먹으니 속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만약 다음번에 파리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다시 가서 쌀국수를 먹고 싶어요. 이 날 저희는 정말 국물 한방울, 면 한가닥 남기지 않고 싹싹 그릇을 비웠습니다. 파리에서 쌀국수를 드신다면, 허브향이 향긋하게 맴도는 이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