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파리식당 솔직리뷰 : 코코리코 Cocorico 평점, 첫 에스카르고 (Escargot) 후기

by 딥둡 2023. 6. 7.
728x90
728x90

2023년 겨울에 파리를 다녀왔습니다!

 

파리 여행 중 가장 독특하고 이국적인 음식 중 하나인 에스카르고를 맛보았습니다. 에스카르고는 식용 달팽이로 만든 프랑스 대표 요리로, 우리나라에서는 달팽이를 잘 먹지 않아서 이 음식을 처음 접한 많은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골뱅이와 같은 음식을 꽤 잘 먹는 편이어서 달팽이에 대한 거부감은 크게 느끼지 않았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에서 미리 일정이 있었던 저희는 파리에서 에스카르고를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코코리코"를 선택했어요. 식당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코리코 Cocorico
주소 : 5 Rue du Bac, 75007 Paris, 프랑스

 

Cocorico · 5 Rue du Bac, 75007 Paris, 프랑스

★★★★☆ · 프랑스 음식점

www.google.com

 

 

평점

코코리코 평점 ★★★★☆.

5점 만점에 4점 반입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꽤 붐비는 편이었고, 사진을 찍기는 어려웠지만, 이전에 방문한 레옹과 비슷한 넓은 공간이었습니다. 식당 안에는 음식을 즐기는 손님들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러 온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선 브런치 카페를 제외하고 이런 종류의 음식점이 많지 않아 외국에 온 기분이 나고 좋았습니다.

 

필름카메라로 찍은 모습

그러나 식당 내부에는 현지인보다는 외국인과 관광객의 비율이 현저히 높았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이 정말 많았는데, 우리가 식당에 들어간 이후로 약 4팀의 한국인들이 들어왔습니다. 결국 거의 모든 테이블에는 한국인이 앉아있었어요. 그래서 조금 서울의 붐비는 식당에 방문한 느낌이었습니다.

 

주문한 음식

메뉴판은 영어로 된 메뉴판을 주었습니다. 착석하는 과정부터 메뉴판을 받는 과정까지 웨이터 분도 인종차별 없이 굉장히 친절한 편이었고, 주문을 할 때도 어려움 없이 서버를 부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웨이터 분이 저희가 주문을 하기도 전에 "너네 이거 이거 그리고 이거 주문할 거지?"라고 말하면서 저희의 주문을 예상했어요. 아마 한국인들이 대다수 같은 주문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그 웨이터가 맞았어요. 정확히 우리가 주문하려던 것들이었습니다...

 

레모네이드 (limonade) 1잔

양파수프 (Soupe à l'oignon) 1개

에스카르고 6개 (Escargot)

오리고기 스테이크 (Marget de canard) 1개

 

이렇게 주문을 했고, 음식은 양파 수프부터 차례대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728x90

 

맛과 좋았던 부분, 아쉬웠던 부분

레모네이드 (limonade)

레모네이드는 살짝 꼬리꼬리한 냄새가 났지만, 그 외에는 흔히 아는 레모네이드의 맛이었어요.

 

양파수프 (Soupe à l'oignon)

 

 

양파수프는 한국의 프랑스 가정식 식당에서 이미 한 번 먹어본 경험이 있었는데, 그 맛과 너무 흡사해서 놀랐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고, 따뜻한 국물과 함께 씹히는 양파, 치즈, 그리고 빵 조각들이 나름 든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특히 파리의 추운 날씨에 지쳐 있었는데, 따뜻한 음식을 먹는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에스카르고 6개 Escargot

 

 

에스카르고는 제가 크게 기대했던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솔직한 맛은 골뱅이를 야들야들하게 살짝 익혀 올리브유, 바질, 그리고 소금으로 조리한 맛입니다. 부드럽고 짭짤한 맛이었는데, 달팽이 껍질에서 달팽이가 빠져나올 때의 모습을 보고는 도저히 먹을 수 없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3개씩 나눠 먹으려 했지만, 저는 2개만 먹었습니다. 그러나 비위가 강하고, 에스카르고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맛있는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오리고기 스테이크 Marget de canard

 

 

오리고기 스테이크는 의외로 이 식당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부드럽고 짭짤한 오리고기와 단호박 퓨레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이런 흔한 메뉴가 이렇게 맛있을 줄은 예상치 못했어요. 다시 가서 먹고 싶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진심으로 오리고기 스테이크를 추천합니다!

 

한국인이 많았던 식당이라 외국에 온 느낌을 즐기기는 힘들었지만, 저희가 방문한 시간대에 한국인이 유독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에스카르고는 제 기대에는 못 미치지만, 오리고기 스테이크와 양파수프는 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이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파리에 가실 때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