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싱가포르 호커찬 Hawker CHAN : 미슐랭 1스타 메뉴 추천 로스티드 포크 맛집

by 딥둡 2023. 6. 19.
728x90
728x90

싱가포르에서 아니,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인 호커찬을 먹으러 갔습니다! 일정에서 완전히 까먹고 있다가 여행 마지막날 생각나서 부랴부랴 찾아갔습니다. 호커 찬은 치킨라이스와 누들로 굉장히 유명한데, 사실 아는 맛 일 것 같아 많이 기대를 하진 않았습니다.

 

호커 찬 Hawker CHAN
78 Smith St, 싱가포르 058972

 

매장 내부

먼저 저희는 애매한 시간대에 가서 매장 안에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매장은 넓은 편은 아니었고 우리나라의 롯데리아 정도의 크기예요. 주문을 키오스크로 하는 시스템이어서 굉장히 편했는데, 음식도 굉장히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이렇습니다.

 

소야 소스 치킨라이스 Soya sauce Chicken  1개

시즈널 야채 모닝글로리 Seasonal Vegetables 1개

로스티드 포크 누들 Roasted Pork noodle 1개

깔라만시 음료 1잔

총 가격 2만원 대

 

치킨라이스와 뭘 먹을지 고민하다 다른 메뉴인 로스티드 포크를 시켰습니다. 라이스와 누들 둘 다 먹어보고 싶어서 라이스로 하나, 누들로 하나 이렇게 시켰습니다. 따로 반찬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야채는 필수입니다. 이번 야채는 모닝글로리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더위를 식혀줄 음료도 한잔!

 

728x90

 

음식의 맛과 아쉬웠던 점

 

 

소야 소스 치킨라이스 Soya sauce Chicken

 

 

사실 소야 소스 치킨 라이스는 조금 실망이었습니다. 딱 생각한 그 맛이었기 때문입니다. 간장소스에 절여진 부드러운 닭고기, 하면 생각나는 맛있는 그 맛 아시죠? 딱 그 맛과 일치합니다. 어찌 보면 생각과 같은 맛을 낸 것도 굉장히 대단하네요. 닭이 굉장히 부드러웠던 기억입니다.

 

로스티드 포크 누들 Roasted Pork noodle

 

 

로스티드 포크 누들! 치킨라이스와 다른 메뉴길래 시킨 것일 뿐인데 정말 놀랐습니다. 사실 이 메뉴가 유명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닭고기는 부드러운것이 다였지만 로스티드 포크는 껍질을 바삭하게 누룽지처럼 튀겨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식감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누들은 별로였습니다. 둘 다 라이스로 시킬 걸 후회했어요.

 

시즈널 야채 모닝글로리 Seasonal Vegetables

 

필수 모닝글로리

싱가포르에서는 곁들임 채소가 필수인것 같아요. 뭘 먹어도 신선하고 달콤 짭짤한 양념이 간간히 배여 정말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음식을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게 해 주는 활력소예요.

 

총평

호커찬은 미슐랭을 기대하고 가신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는 있겠지만,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치킨라이스보다는 로스티드 포크가 훨씬 더 맛있고 독특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니 메뉴를 다양하게 시켜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싱가포르에 간다면 로스티드 포크를 먹으러 다시 가고 싶네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