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전시] 디자이너의 앤더슨씨 성수 FRAME 프레임가구전시 후기 (feat. 빈티지 가구 눈돌아감 주의)

by 딥둡 2024. 6. 19.
728x90
728x90

요즘 팝업의 성지인 성수에는 정말 여러 가지 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그중 가장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었던 FRAME 프레임의 가구 디자인 컬렉션 팝업 전시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빈티지 가구들을 구경하는 걸 좋아하는데... 정말 여긴 천국이었어요. 너무나도 많은 빈티지 가구들과 공간들이... 하... 정말 예뻤습니다.

 

 

FRAME 프레임 디자인컬렉션
Our Finest 20th Century Design Collection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6길 36 신관 1층
전시기간 : 24.5.23-26
영업시간 : 10:30-22:00
주차가능
(
유료 : 최초 120분 3,000원/
추가 요금 10분당 1,000원, 최대 20,000원)

 

 

 

성수 FRAME 앤더슨씨 팝업 전시 입구 및 위치 정보 참여브랜드

 

 

성수의 메인 골목에서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앤더슨 씨라는 식당이 있어요! 입구부터 현수막이 크게 걸려있어서 찾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이전에 FRAME이라는 잡지를 회사에서 구독했었는데, 그때 많이 참고했던 기억이 났어요. 이번 프레임의 디자인 컬렉션 전시에는 생각보다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했습니다!

 

총 23개의 업체가 참여했어요. 앤더슨씨 갤러리가 주최하며 에리어플러스, 프레인빌라, 사무엘 스몰즈, 아트하우스 헨리베글린, 알코브, 바노프퍼니쳐, 르모듈러, 그레이니 무브, 유앤어스, 크바드라트코리아 등 저는 익숙한 브랜드도 있었습니다.

 

이제 입장해볼게요!

 

성수 FRAME 앤더슨 씨 팝업 전시 1층, 2층

 

 

성수 프레임 가구전시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압도적인 숫자의 허먼밀러 빈티지 체어가 바둑판처럼 놓여있습니다. 이렇게 비싸기로 유명한 의자를 이렇게나 많이... 배치해 놓은 게 저는 똑똑하다고 생각했어요. 빈티지 의자 중 가장 유명한 건 아마 허먼밀러 의자일 테니까요!

 

 

야외공간에는 정말 예쁜 의자와 책상이 많았어요. 너무 예뻤던 우드 의자...

 

 

20세기 미드센추리가 전시의 콘셉트이었어서, 유행하는 가구들도 볼 수 있었어요. 스틸프레임에 유리상판인 테이블은 정말 엄청난 인기였죠!

 

 

 

내부로 들어가면, 조금 더 독특한 쉐입의 의자들이 있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의자 디자인의 미니어처들도 함께 있었습니다. 하나 훔쳐가고 싶었어요.

 

728x90

 

성수 FRAME 앤더슨 씨 팝업 전시 3층

 

 

위층으로 올라가면, 사무엘스몰즈와 해지스, 등 네임드 브랜드들이 참여한 전시공간이 나옵니다! 다른 공간에서도 운영되고 있는 것 같았는데, 현재 건물도 너무 커서 다른 건물까지 둘러보지는 못했어요.

 

 

 

앤틱 한 가구들과 리빙용품이 있었던 작은 공간! 개인적으로 저 수채화 같은 유리컵이 너무 예뻤습니다. 생각보다 비쌌던 가격에 바로 내려놓았지만요.

 

 

헤지스의 은색 실버 의자와 울렁울렁 거리는 선반! 신기했어요.

 

성수 FRAME 앤더슨 씨 팝업 전시 4층

 

 

끝없이 펼쳐지는 전시공간들... 가장 예뻤던 4층이에요!

 

 

가구 판매가 주로 이루어지는 공간이었는데, 구매를 위해 상담받고 있는 분들이 꽤 되었습니다. 가구 가격이 만만치 않던데, 대단하세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던 데코인 우드 포도! 너무 귀여웠어요.

 

 

가구 자체가 주는 힘이 강하다 보니, 공간이 약간 정신없었지만, 구경하느라 정말 정신없었어요. 하나하나 다 너무 색이 강하고 예쁜 가구들...

 

 

나도 이런 서재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정말 멋진 책상, 의자, 꼭 가지고 말 거야..

 

 

 

엄청 독특한 소파테이블! 너무 귀여워요. 올리브색 소파와 정말 잘 어울리는 우드 선반장. 요즘은 스틸과 유리의 느낌보다는 약간 빈티지한 우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얇은 스틸 프레임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가구에 포인트로 들어간 선적인 느낌의 스틸은... 너무나 감각적이고 예뻐요.

 

728x90

 

성수 FRAME 앤더슨 씨 팝업 전시 옥상

 

 

드디어 옥상! 엘리베이터가 따로 없어서 계단으로 올라오느라 죽는 줄 알았습니다.

 

 

내가 오늘의 주인공인 의자. ㅋㅋㅋ

 

 

옥상에서 내려다본 1층은 정말 장관입니다. 저 비싼 가구들이 이렇게!!!

 

 

그리고 옥상에서 보니, 건너편의 가구들이 너무 예뻐 보이는 게 아니겠어요? 바로 건너편 건물로 넘어갔습니다. 

 

 

조금 더 따뜻한 느낌이 드는 가구들! 가구들만 배열해 놓은 게 아니라 공간처럼 배치를 해서 실제 공간을 상상할 수 있어 더 구매욕구가 흘러넘쳤어요. 물론 제가 살 수 있는 가격은 아니지만...

 

 

예쁜 소파 공간. 주황색의 포인트 러그!

 

 

이 테이블을 보고 건너왔어요! 너무 거대하고 예쁜 당구장 그린컬러의 테이블입니다. 너무 예쁘다... 거대한 테이블에 작은 소품들이 놓인 스케일감도 좋아요.

 

 

일본풍의 스케치 느낌이 나는 러그는 우드소재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카펫은 정말 포인트로 주기 좋은 소품인 것 같아요. 무드 있는 카펫 하나면 공간의 분위기가 변하는데, 너무 비싼 게 흠입니다...ㅠㅠ

 

 

건너편 옥상에 있던 백조 같은 컬러감의 의자와 식탁 테이블! 너무 예뻐서 언젠간 저도 소장해야지 하고 찍어두었습니다. 

 

성수 FRAME 앤더슨씨 팝업 전시후기

 

 

성수에서 본 전시나 팝업 행사 중 가장 대규모였던 FRAME의 가구디자인컬렉션! 정말 보는 내내 너무 즐겁고, 예쁘고, 사고 싶고... 디자인 전공이라면, 그리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절대 지나치치 마세요!! 이렇게 재밌고 예쁜 전시는 또다시, 또 다시 언제 열리려나... 정말 추천합니다. 꼭 가보세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