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에피큐리언 700KS 민도마 : 자취생의 에피큐리언 도마 언박싱, 사용 후기! (원목도마/스텐도마/에피큐리언 비교)

by 딥둡 2024. 5. 27.
728x90
728x90

저는 원래 락앤락 실리콘 도마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쿠팡에서 문자가 왔어요. 환경호르몬 검출로 인해 리콜을 시행한다는... 1년 넘게 사용하던 도마였는데 갑자기 환경호르몬이라니? 리콜이라니?

 

너무 충격을 받고 조금 더 좋은 재질의 도마를 검색하다 보니 우드도마와 스텐도마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강민경 도마로 유명한 에피큐리언 도마도 나왔습니다.

 

원목도마 / 스텐도마 / 에피큐리언 비교 및 사전조사

 

 약 2주간 고민하며 우드도마 중 두꺼운 원목도마와 스테인리스도마, 그리고 에피큐리언을 놓고 한참을 비교했습니다! 제가 비교한 바로는 이렇습니다.

 

1. 원목도마 (우드도마)

장점 : 가격대가 다양하고 종류가 많다. 예쁘다. 감성적이다. 

단점 : 무겁다. 관리가 어렵다. 곰팡이 핌. 고기/김치류 불가. 관리에 따라 비위생적

 

2. 스테인리스도마 (스텐도마)

장점 : 위생적이다. 고기/김치/야채 모두 가능

단점 : 무겁다. 물자국이 생긴다. 비싸다. 칠판 긁는 소리.

 

3. 에피큐리언 도마

장점 : 가볍다. 관리가 쉽다. 위생적이다.

단점 : 비싸다.

 

이렇게 비교해 본 결과 저는 자취생이고, 도마 관리를 잘 못할 게 뻔하기 때문에 원목도마보다는 스텐도마나 에피큐리언을 염두에 두고 서치를 했고, 스텐도마가 정말 무겁고 소름 끼치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에피큐리언 도마를 구매했습니다! 평생 함께 하자!

 

 

에피큐리언 민도마 700KS
사이즈 : 중 사이즈

규격 : 229*292*6mm
가격 : 39,980원

 

에피큐리언 700KS 민도마 구매처 및 구매이유

 

에피큐리언은 공구도 많이 진행되고, 세트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그렇게 요리를 많이 하는 편도 아니기 때문에 딱 도마 1개만 필요했거든요. 에피큐리언 공식 홈페이지보다 한참을 저렴한 가격으로 쿠팡에서 판매를 하길래 냉큼 구매했습니다!

 

구매내역

 

저는 에피큐리언 도마 중에 실리콘으로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어요. 실리콘 캡 사이로 음식물이 정말 많이 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살짝 동그란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700KS 민도마는 딱 사각으로 되어 있는 모양과 고리가 정말 예쁘다고 생각했습니다. 

 

728x90

 

에피큐리언 700KS 민도마 구매후기

 

 

너무 예쁜 도마!!!! 이렇게 도마를 기다려 본 적이 없는데 정말 너무 예쁩니다. 우드도마의 감성이 날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이 패턴이 너무 예쁘네요.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중사이즈로 이전에 사용하던 락앤락 실리콘 도마 소 사이즈와 같은 사이즈입니다. A4용지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라벨지에는 Made in USA 그리고 칼자국에 강하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붙어 있습니다. 

 

 

너무 예쁜 네모난 도마구멍, 손바닥을 대어 크기를 비교하면 이 정도입니다. 과일이나 야채를 썰기 적당한 사이즈예요. 1인가구가 사용하기 딱 좋은 사이즈!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따로 로고는 없고, 양면 사용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요.

 

 

옆면에는 이렇게 검은색 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왠지 모르게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너무 예뻐요...

 

728x90

 

에피큐리언 700KS 민도마 사용후기

 

 

저는 치아바타를 잘라보았는데요, 오해하지 마세요! 치아바타가 큰 겁니다... 도마는 A4용지 사이즈가 맞아요. 대왕 치아바타라서 도마가 유독 작아 보이네요.

 

 

개봉하면 냄새가 심하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이상한 냄새는 하나도 느끼지 못했어요. 빵을 자르느라 빵칼을 사용했는데, 칼자국이 많이 남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더 사용하면 칼자국이 많이 남겠지만, 에피큐리언 도마는 도마버터를 바르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나중에 도마버터까지 구매할 그날을 생각하며 예쁜 에피큐리언 도마...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어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