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캐시미어 커피 : 을지로 충무로 분위기 좋은 스페셜티 커피 맛집 풍부한 맛과 향

by 딥둡 2023. 8. 8.
728x90
728x90

을지로를 방문했다가 커피가 마시고 싶어서 주변을 둘러보는데, 을지로의 힙한 카페들은 다들 너무 지하에 있을 법한 비주얼이었어요. 저는 깔끔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돌아다니는 차에, 을지로 뒷골목에서 카페 캐시미어를 발견했습니다.

 

캐시미어 커피
Rostery cafe Cashmere

서울 중구 수표로 6길 33-2 1층
08:00-20:00
연중무휴

 

카페 캐시미어 위치와 인테리어

 

스페셜티 커피를 주로 취급하는 곳이라 지나가는 길에도 커피 향이 가득했어요. 유럽을 옮겨 놓은 것 같은 외관의 가게도 깔끔하고 좋아 보여서 안쪽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가게 자체는 굉장히 협소한 편입니다. 일자로 쭉 뻗은 내부인데, 창가에는 바테이블처럼 된 좌석도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좌석도 있어요. 저희는 테이블 좌석에 앉았습니다.

 

 

테이블 자체가 작은 편이지만 앉아서 다이어리를 쓰거나 책을 읽기에는 충분했어요. 저희는 앉아서 대화도 하고, 책도 조금 읽다가 나왔습니다.

 

 

메뉴는 커피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라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커피류 그리고 드립커피도 있습니다! 여기는 로스팅을 직접 하는 곳이라고 해서 커피에 기대를 정말 많이 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카페라테 아이스 1잔

카푸치노 핫 1잔입니다.

총가격은 8,500원입니다.

 

728x90

 

주문한 메뉴와 맛

 

너무나도 기대가 되는 커피의 맛! 앉아서 기다리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계속 두근거렸어요. 저에게 있어 가장 맛있는 커피는 테라로사의 커피였는데, 이 커피는 정말 고소하고 풍미가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비교가 불가했어요.

 

캐러멜과 아몬드의 노트가 담겨있는 커피라고 설명되어 있었는데, 정말 향이 진하고 풍부했습니다.

 

 

카푸치노는 거품이 정말 크리미 하고 눅진했는데, 그보다 커피의 향이 너무나 고소했어요. 바삭하게 구운 식빵을 액체로 먹는 느낌? 정말 너무나 풍부한 맛이 나서 커피가 사라지는 게 아까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스보다 핫으로 마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카푸치노를 주문했는데, 같이 마신 아이스 카페라테보다 훨씬 향이 진하고 풍부한 맛이 나는 듯했습니다.

 

 

바로 앞에서 베이커리류를 굽고 계셨는데,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밥을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디저트류를 먹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728x90

 

 

이렇게 커피 원두에 대한 설명이 있는 종이도 있는데, 페루 푸에볼로 리브레 모요밤바와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브라질을 블랜딩 하여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도 너무 예뻐서 저는 책갈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을지로에서 정말 맛있는 로스팅의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혹은 나만의 조용한 카페를 즐기고 싶다면 캐시미어커피를 방문해 보세요. 정말 특별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공간의 제약이 조금 있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금방 기분이 좋아져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