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시미베 : 신당 동대문 가성비 이자카야 사시미케이크 및 하이볼 안주류 찐맛집

by 딥둡 2023. 7. 31.
728x90
728x90

남자친구의 생일을 맞아 이자카야 시미베를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독특하게 사시미 케이크를 판매하는데요, 워낙 생선회를 좋아하고 독특한 케이크를 맛보고 싶어서 꼭 가보고 싶던 가게 중 하나입니다. 맛으로도 유명하고 케이크로도 유명해서 그런지 늦은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조금 있었습니다.
 

시미베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386-1 2층 시미베
영업시간 : 18:00-23:59 (라스트오더 23:00)
일, 월 휴무, 주차불가


가게 위치 및 내부 인테리어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조금 찾기 힘들 것 같긴 한데, 좁은 계단을 올라가야 해서 간판을 보고 꼭 위치를 확인하세요! 저희도 다른 건물이랑 헷갈려서 잘못 들어갈 뻔했답니다. 웨이팅 시 너무 덥거나 추워서 힘드시다면 앞쪽에 있는 충무 아트홀에서 기다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휴대폰도 충전가능해서 저희도 무더위를 피해 안쪽에서 대기했습니다. 
 
내부에는 주방쪽 바테이블과 창가 쪽 바테이블, 그리고 따로 있는 홀테이블이 1 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창가 쪽 바테이블에 앉았는데, 2층이라 밤 뷰가 예뻐서 좋았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시미베 메뉴와 주문한 음식

시미베에는 크게 안주류와 주류가 있는데, 저희는 사시미 케이크를 제외하고 다른 안주류도 맛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다른 안주류를 2가지 정도 더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술도 여러 가지 시켜 먹었는데, 하이볼과 일본식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사시미케이크 1개 40,000원
명란청어 구이 1개 (20분 소요) 15,000원
항정살 구이 1개 (20분 소요) 18,000원
츠루우메 유즈 하이볼 1잔 8,000원
멜로우콘 하이볼 2잔 16,000원
세키토바 고구마 소주 1잔 8,000원
 
총 가격은 105,000원입니다. 
 

 

 

728x90

 

주문한 음식과 맛

가장 먼저 하이볼이 나왔습니다. 유즈 하이볼과 처음 보는 옥수수 하이볼 멜로우콘 하이볼이었어요! 저희는 옥수수 하이볼을 토닉워터가 아니라 탄산수로 주문했습니다. 
 

 
유즈 하이볼
 
유즈 하이볼은 시큼한 맛과 상큼 달콤한 맛이 정말 강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른 가게들에서 먹는 하이볼보다 훨씬 새콤한 맛이 강하고 달달한 술이라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멜로우콘 하이볼 (탄산수)
 
남자친구가 주문한 술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쓴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남자친구는 추가 주문 할 정도로 맛있었다고 합니다. 깔끔한 맛일까요?
 
사시미케이크
 

 
사시미 케이크는 아래에 김초밥들이 깔리고, 그 위에 여러 가지 생선회들이 있는데, 생선회들이 정말 너무 맛있고 신선했습니다. 저는 초밥을 너무 좋아해서 오마카세도 자주 가는 편인데, 고등어회랑 광어지느러미살이 유독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있던 건 우니로 만든 것 같았는데, 밥에 올려먹으니 해산물 향도 강하고 부드럽고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비싼 가격이지만 다시 가서 주문해 먹고 싶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명란 청어구이
 

 
주문한 안주류 중에 (사시미 케이크를 제외하고) 가장 맛있었던 명란 청어구이! 뱃속에 내장을 제거하고 안쪽으로 명란을 넣어 바삭 촉촉하게 구운 생선이에요. 크기가 꽤 커서 야금야금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배 안에 든 명란이 짭짤하고 고소해서 계속 들어가요. 단점이 있다면 부드러운 뼈가 많아서 그냥 먹어도 되긴 하지만 저는 다 발라먹어야 해서 그게 좀 귀찮았습니다.
 
항정살 구이
 

 
항정살 구이는 마지막에 주문했는데요, 루꼴라가 부족해서 꽈리고추를 대신 넣어 주셨습니다. 항정살을 초고추장에 절였다고 하셨는데, 정말 항정살을 씹을 때 새콤한 향이 조금 나요. 처음에는 부드러운 육즙과 기름진 맛이 너무 맛있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 약간 느끼해서 하이볼이 필수였습니다.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시미베! 둘이서 10만 원 넘게 쓰고 와서 조금 무리했지만 생일이니까요. 안주류의 퀄리티가 높고 주류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가게가 나름 차분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적격입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