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Carner 카너 바르셀로나 : Fig man 휘그 맨 착향 후기, 향 설명 스페인향수 추천

by 딥둡 2025. 4. 5.
728x90
728x90

스페인 여행에서 특별한 향수를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항상 여행을 하면 그 나라에서 향수를 구매하는데, 이번에는 바르셀로나에서 구매한 향수를 리뷰해 볼게요. 바로 카너 바르셀로나 Carner Barcelona의 향수입니다.

 

현지 매장에 방문했을 때, 매장을 이틀에 걸쳐 방문하면서 모든 향을 시향 했어요. 카너 바르셀로나의 향은 대체로 묵직한 남자향수의 느낌이 나는 향이 많은데, 그중 가장 산뜻하면서 중성적인 느낌의 향이 있었습니다! 바로 피그 맨 / 휘그 맨 Figman 입니다.

 

카너 바르셀로나 피그맨 휘그맨

 

 

카너 바르셀로나
Carner Barcelona


오 드 퍼퓸
휘그 맨 / 피그 맨
Fig man
용량 : 50ml

 

카너 바르셀로나 피그 맨 상세사진 

 

 

카너 바르셀로나는 직사각형의 박스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위로 열면, "We bring you a surreal fragrance - Fresh and beautiful imaginative."라는 문구와 함께 향수가 나타납니다!

 

 

향수는 대략 이 정도 크기예요.  피그 맨 향수는 카너 바르셀로나의 향 라인 중에서 프루티 계열의 향이라 하늘색으로 로고가 표기되어있습니다.

 

728x90

 

카너 바르셀로나 휘그 맨 향 설명, 향노트

 

카너 바르셀로나는 한국에 매장이 없어요. 저는 여행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 있는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했습니다. 

 

카너 바르셀로나 브랜드 설명

 

카너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장인정신을 영속시킬 수 있는 향수 컬렉션을 제작하면서, 고향 바르셀로나를 표현하는 향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지중해의 다양한 감정을 담아냈다고 해요.

 

 

그중 제가 고른 향인 Fig mam 휘그 맨"무화과나무와 남성상을 절묘하게 그려낸 살바도르 달리의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 옴므 피귀에르 'Homme Fiquer'에서 영감을 받은 프루티의 향. 얼씨 하면서도 지중해의 무화과나무를 연상시키는 시트릭 그린 향으로 감각을 자극합니다."라는 설명이 적혀 있어요.

 

향 노트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탑 노트 - 이탈리아 베르가못, 인도 카다멈, 무화과

2. 무화과나무 잎, 바이올렛, 마린 어코드

3. 인도네시아 패츌리, 파라과이 가이악우드, 통카빈

 

728x90

 

카너 바르셀로나 carner 휘그 맨 fig man 착향 후기, 향 후기

 

 

카너 바르셀로나의 피그맨 향수는 대략 이 정도의 크기예요! 뚜껑과 본품의 높이가 거의 같습니다. 다른 향수들보다 통통한 디자인이라서 작아 보이지만 용량은 같아요!

 

처음 이 향을 뿌리면 달달한 무화과 향이 먼저 나는데요, 그 후에 스파이시 한 향이 조금 돌면서 잔향이 남는 게 특징입니다.

 

 

약간 맵싸한 향이 돌면서 마지막에는 청량한 느낌의 향도 나는데, 남자 스킨향이라고 생각도 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이 향수는 딥티크의 필로시코스와 비슷하다고 생각되는데, 필로시코스에 지중해의 느낌이 조금 더 들어간 향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저는 필로시코스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화과 베이스가 비슷하지만 잔향과 끝에 남는 향은 달라서 중성적인 느낌을 원한다면 카너 바르셀로나의 휘그 맨을 조금 더 추천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