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금성관 나주곰탕 : 시청 회현역 따끈한 수육전골 맛집 샤브고기와 칼국수까지 흡입

by 딥둡 2023. 10. 12.
728x90
728x90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따끈한 국물요리가 먹고 싶었습니다. 남대문 쪽을 놀러간 김에 이전에 먹었던 수육전골이 생각이 나서, 따끈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있는 수육 전골로 유명한 금성관 나주곰탕을 방문했습니다. 

 

 

금성관 나주곰탕
주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 29 청남빌딩

영업시간 : 08:00-22:00
주차불가



금성관 나주곰탕 주차 및 찾아가는 길

 

금성관 나주곰탕은 시청역과 회현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청역에서는 8번출구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빠를 것 같아요.

 

저희는 자차로 방문을 했는데, 주차가 불가능해 주변에 주차 할 곳이 있는지 문의 하니 따로 안내하는 곳은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주변에 10분 거리에 있는 현대카드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금성관 나주곰탕 내부 인테리어

 

 

저희는 조금 늦은 저녁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웨이팅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한옥느낌의 인테리어가 되어 있엇습니다. 반주를 하는 분들이 많아서 약간 북적거리는 분위기 였어요.  

 

 

자리에 앉으면 물과 기본 양념들이 준비 되어 있어요. 그리고 항아리 깍두기와 김치를 가져다 주십니다. 여기 김치 너무 맛있어요! 김치가 맛있어서 수육전골이 엄청나게 기대되었습니다. 

 

 

금성관 나주곰탕 메뉴 및 주문한 음식

 

금성관 메뉴

 

저희는 두명이서 방문했어요. 주문한 음식은

수육전골 중자 38,000원

공기밥 2개 2,000원

총 40,000원 입니다.

 

수육전골에는 샤브고기와 칼국수 면이 함께 나오는 거라서, 두명이서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거라고 말씀 해 주셨어요.

 

금성관 나주곰탕 수육전골 맛 후기

 

 

수육전골이 나왔습니다! 구성이 너무 맛있어 보이고 알차요. 맑은 국물에 수육이 가득 올라가 있고 백목이버섯, 느타리버섯, 미나리, 대파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고기 밑으로는 배추가 썰어져 있어서 국물이 맑고 시원했어요. 

 

 

고기는 부위별로 세팅이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쫄깃한 비계부분이 함께 있는 고기가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고기도 부드럽고 야채도 많아서 양이 충분했습니다. 따뜻한 국물을 먹으니 몸이 사르르 녹는 것 같았어요.

 

728x90

 

 

 

그리고 이렇게 샤브고기와 칼국수가 함께 나옵니다. 기본으로 주신 고기와 야채를 다 먹은 후에 샤브 고기와 칼국수를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샤브고기가 지방이 많은 고기라서 꼭 기본 세팅 고기를 다 드신 후 넣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샤브고기가 너무 맛있었어요. 지방도 많아서 부드럽고, 수육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이라면 샤브고기는 감칠맛나고 풍부한 맛이 납니다. 함께 나온 칼국수도 먹으니까 양이 정말 많았어요.

 

수육전골이 생각날때는 시청쪽 금성관 나주곰탕을 방문해보는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구성도 좋고, 샤브고기와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