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내돈내산] 진본가 족발보쌈 : 잠실 송파나루역 새콤한 마늘보쌈 솔직후기(feat. 숙주볶음 존맛)

by 딥둡 2024. 4. 21.
728x90
728x90

가끔씩 족발이나 보쌈이 정말 당기는 날이 있죠! 저도 요즘 보쌈이 자꾸 생각이 나서 잠실에서 데이트를 하는 김에 보쌈을 먹으러 송파나루역 근처에 위치한 진본가 족발보쌈에 방문했습니다! 후기가 너무 좋아서 기대를 잔뜩 하고 방문했어요!

 

 

진본가 족발보쌈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8길 10 104호
영업시간 : 11:30-23:30
주차 불가

 

728x90

 

송파나루 진본가 족발보쌈 위치 및 내부 인테리어

 

진본가 족발 보쌈송파나루역 3번출구와 가장 가깝습니다! 저희는 올림픽 공원을 산책하다가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멀지 않았어요. 들어가기 전 손님 많이 없어 여유롭게 입장했습니다!

 

 

내부에는 이렇게 족발과 고기를 보관하는 곳이 있고, 테이블도 4인석 기준 8개 이상으로 적당합니다! 모임을 하기에도 괜찮아 보였어요. 다만 연배가 꽤 있는 분들이 많아 약간 내부는 소란스러웠어요. 찐 맛집이라는 증거일까요?

 

진본가 족발보쌈 메뉴 및 주문한 음식

 

 

진본가 족발보쌈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족발보다는 보쌈이 먹고 싶어서 마늘보쌈을 주문했는데, 소스를 반만 뿌려달라고 요청드렸어요! 그래서 저희는 사이드도 함께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마늘보쌈 소 39,000원

주먹밥 3,000원

총가격은 42,000원입니다.

 

728x90

 

진본가 족발&보쌈 밑반찬 및 마늘보쌈후기

 

 

밑반찬은 새우젓, 쌈장, 부추무침, 무말랭이무침, 배추쌈, 쌈채소, 양파절임, 마늘, 고추가 제공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무말랭이 무침이 있지만 보쌈김치나 겉절이가 없다는 점이 정말 아쉬웠어요. 그것 때문에 보쌈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마늘 보쌈 (소)

 

 

주문한 마늘 보쌈이 나왔습니다! 저희가 마늘 소스를 반만 뿌려달라고 요청드려서 이렇게 나왔어요. 고기가 정갈하게 플레이팅 되어 있고 아래에는 해파리 무침과 양배추가 깔려 있습니다.

 

진본가 마늘보쌈

 

마늘 소스는 생각보다 시큼한 맛의 소스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큼한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거의 소스 없는 보쌈을 먹었어요. 

 

고기는 야들야들하고 잡내 없이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양이 조금 적은 편이었어요. 두 명이서 주먹밥까지 함께 먹었는데도 적당히 배부른 느낌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고기가 조금 얇게 썰려서 씹을 때 만족감이 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저는 조금 더 두껍게 썰린 보쌈을 상상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편육보다 얇게 썰린 고기도 있었는데, 2개 이상은 넣어야 고기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먹밥

 

 

주먹밥은 이렇게 밥과 김가루가 비닐장갑과 함께 제공됩니다! 저희가 직접 동그랗게 빚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열심히 굴려서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조금 뿌듯했어요.

 

 

그리고 서비스로 숙주볶음이 제공되었는데, 이 숙주볶음이 정말 맛있습니다! 어떻게 감칠맛을 내었는지 모르겠지만 적당히 짭짤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정말 맛있었어요! 이 비법을 알려달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송파나루역에 위치한 진본가 족발보쌈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기 두께나 마늘 소스가 저의 취향은 아니라 재방문의사는 없지만, 새콤한 마늘 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300x250